다음세대통계(33호)- "10대 청소년, 관심·흥미 있는 주제 찾을 때 ‘유튜브 등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’을 가장 많이 이용"

일반 사회 통계
일반 사회 통계
간편후원 신청
후원신청을 위해 전화번호를
남겨주시면 저희가 전화 드리겠습니다.
연락처
전문보기
닫기
전문보기
목회데이터연구소는 간편후원신청 및 후원 안내를 위해
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.이용하고자 합니다.

1. 개인정보 수집 · 이용
본인은 [개인정보 보호법] 제 15조(개인정보의 수집 · 이용)에 따라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수집 · 이용에 대해 동의합니다.

가. [수집 · 이용목적]
수집 · 이용목적 : 간편후원신청 및 관련 후원 안내

나. [수집 · 이용항목]
수집 · 이용항목 : 연락처

닫기

다음세대통계(33호)- "10대 청소년, 관심·흥미 있는 주제 찾을 때 ‘유튜브 등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’을 가장 많…

2020-02-19 13:47 3,034
  • 트위터로 보내기
  • 페이스북으로 보내기
  • 비메오 링크 바로가기
  • 클립보드 복사

[넘버즈] 33호의 최근 언론 보도 통계 중에서 일반사회에 관련한 내용만 

따로 추출한 내용입니다. 

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. 

3739851203_7cZmdsbl_4d9c2970aff4b6c60c5c916bbe43ae433089655d.png


1. 10대 청소년, 관심·흥미 있는 주제 찾을 때 ‘유튜브 등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’을 가장 많이 이용
• 10대 청소년이 관심이나 흥미 있는 주제가 있을 때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경로로는 ‘온라인 동영상 플랫폼’이 37%로 가장 높고, 다음으로 ‘포털 및 검색 엔진’ 34%, ‘SNS’ 21% 등의 순으로 나타남
• 초등학생과 중학생은 ‘온라인 동영상 플랫폼’이 1위인 반면, 고등학생은 ‘포털 및 검색 엔진’이 1위임
3739851203_hl5V1xkF_ee31d4f1b72851be34211a31596176f6028dfb58.jpg
 
○ 이용하는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중에서는 유튜브(98%)가 압도적
• 1주일간 이용한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은 ‘유튜브’ 98%, ‘네이버TV’ 25%, ‘V Live’ 16% 등의 순으로, 유튜브에 집중되는 현상을 보임
• 청소년이 가장 즐겨보는 온라인 동영상은 ‘게임’이 61%로 가장 높고, 다음으로 ‘음악/댄스’ 53%, ‘TV/드라마/예능’ 41%, ‘먹방/쿡방’ 40% 등의 순으로 나타남

3739851203_asP0o7rU_f6e4b25c7f65cf4d67ce8d1d8f897495d2ab1f50.jpg 


[이 게시물은 Numbers님에 의해 2023-12-16 20:04:17 다음 세대 통계 에서 복사 됨]

, ,

이전글 다음세대통계(39호) - "우리나라 대학생 81%, 고등학교는 사활을 건 전장" 2020-04-07 다음글 다음세대통계(56호)-"서울 초/중/고등학생 '사교육 받고 있다' 78%, 학원 일요일 휴무제 '찬성한다' 73%" 2020-07-31

세상교회를 더 잘 이해하기 위한 통계 기반 보고서, 넘버즈

넘버즈 뉴스레터 구독 신청